복지관의 재무회계, 인사, 조직, 시설관리 등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이용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운영지원팀의 사업명,대상,사업내용,기간을 나타낸 표입니다.
사업명 |
대상 |
사업내용 |
기간 |
사업 계획 및 평가 |
복지관 근무자 |
연간사업을 계획하고 평가를 통해
사업의 질적 ·양적 평가 실시 |
연1회 |
인사관리 및 근무평정 |
복지관 근무자 |
직원 채용계획 수립 및 종사자 근무성적평정 등을 통한 공정한 인사관리 운영 |
연1회 |
운영위원회 운영 |
운영위원 |
투명한 복지관 운영을 위한 복지관 사업 및 평가 등 복지관운영에 관련된 제반사항을 심의 |
연중 |
고충처리 위원회 운영 |
이용고객 |
고객 및 근무자의 욕구 및 고충을 수렴하여 개선 |
연중 |
시설관리 |
복지관 이용 고객 |
복지관 내방 고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기능보강 사업 및 안전진단 시행 |
연중 |
시설 대관 |
지역사회 복지기관 |
지역 내 대관 신청을 통한 강당 및 시설물 대여 |
연중 |
순환 버스 운영 |
복지관 이용고객 |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위한 순환 버스 운영 |
연중 |
식당 운영 |
복지관 이용고객 |
복지관을 내방하시는 고객의 건강관리를 위한 균형잡힌 중식을 제공 |
연중 |
인적 자원 관리 |
외부인력 |
사회복무요원 교육·복무를 통한 복지관 인적자원 연계 |
연중 |
제안 및 포상 |
복지관 근무자 |
아이디어 및 의견 수렴을 통한 복지관 복지 발전지원 |
연중 |
지역사회 네트워크사업 |
외부자원 |
민관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자원 확보 |
연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