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교실 체험활동 '1박 2일'
김지회
0
1332
2017.11.13 14:10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태권도 교실 운영
우리복지관에서는 성인발달장애인의 평생체육 활성화를 위하여 충청남도와 태안군의 지원으로 『태권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태권도 교실』은 지난 6월부터 시작해 11월까지 총 22회기로 진행되고 있으며, 성인 발달장애인 10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이 교육실이 아닌 실제 운영되고 있는 태안읍에 위치한 ‘솔로몬 태권도장’에서 태권도복을 입고 진행하면서 수업에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
수업내용은 태권체조, 기본동작, 태극1장, 발차기 등 고객들의 실력과 속도에 맞춰 진행되고 있다.
11월 6일~7일에는 <태권도 교실 체험활동 1박 2일>이 진행되었다. 태안읍 남면에 위치한 ‘팜카밀레’에서 진행된 체험활동은 일상생활능력을 향상시키고 단합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태권도 공연, 공방체험, 피자만들기, 족욕, 허브농장 관람 등 힐링과 즐거움이 함께한 시간이었다. 또한, 보호자의 도움 없이 일상생활을 수행하며, 서로 도와주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가정의 벗어나 생활할 기회가 적은 성인발달장애인들은 이번 체험활동이 매우 새롭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며 끝나는 시간을 아쉬워하였다.
한편, 11월 30일(예정)에는 지금까지 갈고 닦은 태권도 실력을 뽐내는 발표회를 준비중이며 멋진 공연을 위해 매주 태권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