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미공군 제82항공정비창 나눔사랑팀 8년간 꾸준한 봉사 실천

본문 바로가기
사진갤러리
> 알림마당 > 사진갤러리
사진갤러리

해미공군 제82항공정비창 나눔사랑팀 8년간 꾸준한 봉사 실천

관리자 0 807

해미공군 제82항공정비창 나눔사랑팀 8년간 꾸준한 봉사 실천

태안읍 내 독거장애인 방문 자원 활동 구슬땀

 

태안군장애인복지관(관장 이종만)해미공군 제82항공정비창 나눔사랑봉사단(대표 김종관)은 지난 316일 태안읍 거주하는 독거장애인 2가정을 방문하여 가사 지원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해미공군 제82항공정비창 나눔사랑봉사단 20여명의 회원이 휴일도 반납하고 독거노인 장애인 2가정을 방문하여 모은 회비로 단열공사와 수납선반을 제작하고, 임대아파트에 입주 예정인 장애인가정의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재활용 병 6,000여개를 분리수거하는 등 집안 청소 및 주변을 말끔하게 정리하여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최회정 팀장은 한 두 명의 봉사자를 투입해서는 엄두가 나지 않아 평소 꾸준하게 집수리를 전문으로 봉사해주시는 해미공군 제82항공정비창 나눔사랑봉사단에 긴급 도움을 요청하게 되었다, “휴일까지 반납하며 흔쾌히 봉사활동을 승낙하고 열심히 지원해주신 나눔사랑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마운 인사를 전했다.

또한, 봉사에 참여한 나눔사랑봉사단 김종관 대표는 봉사활동을 위해 많은 시설을 다녀봤지만, 현장에서 직접 생활에 필요한 봉사를 나누는 것은 처음이고 정말 보람된 경험이었다, “앞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자원 활동 의지를 피력했다.

나눔사랑봉사단 서창익 담당자는 "회원들과 함께 단합된 마음으로 어려운 재가 장애인들에게 집수리 및 가사지원을 할 수 있어 보람되었다, “앞으로도 태안군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많은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싶다라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약속했다.

이번 가사 지원을 받은 김 모 씨는 나눔사랑팀과 장애인복지관의 도움으로 다시 새집으로 이사 온 것 같아 기분이 좋다""봉사를 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태안군장애인복지관(관장 이종만)과 해미공군 제82항공정비창 나눔사랑봉사단(대표 김종관)은 지난 2011년 사회공헌협약을 통해 8년간 매년 지역의 어려운 장애인 가정을 방문하여 회비로 집수리와 가사지원을 하는 등 재능과 나눔 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어 귀감이 된다.

 

<사진설명> 해미공군 제82항공정비창 나눔사랑봉사단은 태안군장애인복지관에서사전 자원봉사활동 기본교육을 받고 현장으로 출발하기 전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