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옹호 인형극 ‘성공시대’ 공연
복지관
0
38
11.11 17:33
권익옹호 인형극 ‘성공시대(性共示待)’ 공연
발달장애인극단 ‘멋진친구들’과 함께하는 성인지교육 일환
우리 복지관은 11월 7일 발달장애인극단 ‘멋진친구들’이 공연하는 인형극 ‘성공시대’를 진행하혔다. 이번 공연은 발달장애인들이 경계 존중의 중요성과 성적 자기결정권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권익옹호 인형극으로 기획됐다.
인형극 ‘성공시대’는 발달장애인 극단 ‘멋진친구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했던 내용을 각색한 인형극으로 공연 시간은 총 60분이다. 인형극을 통해 개인 간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사적인 경계가 존재하며 서로의 신체적 경계를 인식하고 존중하는 것이 성 인권의 시작임을 알려주고 경계 침해 발생의 경우 소통의 중요함을 알려준다. 특히 디지털 성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발달장애인들에게 자기 옹호, 성적 자기 결정권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일깨워준다.
우리 복지관 이종만 관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성인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서로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경계 존중의 중요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전달하고, 장애인들이 경계 침해 상황에서의 소통의 중요성과 동의를 얻는 방법, 거절하는 용기의 필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설명> 우리 복지관 강당에서 ‘멋진친구들’ 발달장애인극단이 권익옹호 인형극 ‘성공시대’를 공연하고 있다.